📌 생성자 Exam4
package chap6;
/*
* 구동 클래스가 정상적으로 실행 되도록 Animal3 클래스 구현하기
* Animal3 클레스의 멤버
* 멤버 변수 : name,age
* 멤버 메서드 : toString()
*/
class Animal3{
String name;
int age;
Animal3(String i, int j){ //생성자
name = i;
age = j;
}
public String toString() {
return name+":"+age;
}
}
public class Exam4 {
public static void main(String[] args) {
Animal3 a = new Animal3("원숭이",20);
System.out.println(a); //원숭이:20
}
}
📌 생성자 Exam5
package chap6;
/*
* Rectangle3 클래스 구현하기
* 멤버변수 : width(가로),height(세로), sno(사각형번호),
* cnt(사각형의번호를 생성하기위한 static 변수)
* 생성자 : 가로와 세로를 입력받고,
* 가로,세로 값을 초기화, 사각형의번호생성
* 멤버메서드 :
* int area() : 넓이 값 리턴
* int length() : 둘레 값 리턴
* boolean isSquare() : 정사각형 여부 리턴
* void info() :
* "1번사각형 :(10,10) 넓이:100, 둘레:40, 정사각형" 문자열을 출력하기
* "2번사각형 :(20,10) 넓이:200, 둘레:60, 직사각형" 문자열을 출력하기
*/
class Rectangle3 { // 클래스 구현, 기본 생성자 제공안됨.
int width;
int height;
int sno;
static int cnt;
Rectangle3(int w, int h) { // 생성자
width = w;
height = h;
sno = ++cnt;
}
// 멤버 메서드
int area() {
return width * height;
}
int length() {
return (width + height) * 2;
}
boolean isSquare() {
return width == height;
}
void info() {
System.out.println(sno + "번사각형: (" + width + "," + height + ") 넓이:" + area() + ", 둘레:" + length() + ","
+ (isSquare() ? "정사각형" : "직사각형"));
}
public String toString() {
return sno + "번사각형: (" + width + "," + height + ") 넓이:" + area() + ", 둘레:" + length() + ","
+ (isSquare() ? "정사각형" : "직사각형");
}
}
public class Exam5 {
public static void main(String[] args) {
//Rectangle3 클래스를 3개를 저장하는 배열 생산하기
Rectangle3 [] arr = new Rectangle3[3];
arr[0] = new Rectangle3(10,10);
arr[1] = new Rectangle3(20,10);
arr[2] = new Rectangle3(20,20);
for(Rectangle3 r : arr) {
r.info();
System.out.println(r);
}
for(int i=0;i<arr.length;i++) {
arr[i].info();
System.out.println(arr[i]); //toString() 메서드
}
}
}
'수업(국비지원) > Java' 카테고리의 다른 글
| [Java] chap6: 클래스와 객체 - 초기화 블럭 (0) | 2023.04.15 |
|---|---|
| [Java] chap6: 클래스와 객체 - This 예약어, This 예약어 Exam6 (0) | 2023.04.15 |
| [Java] chap6 : 클래스와 객체 - 생성자, 생성자 오버로딩 (0) | 2023.04.15 |
| [Java] chap6 : 클래스와 객체 - 오버로딩, 오버로딩 메서드의 선택기준,오버로딩조건 (0) | 2023.04.15 |
| [Java] chap6: 클래스와 객체 - 클래스와 인스턴스의 호출, 매개변수의 자료형 (0) | 2023.04.15 |